22년 영어 관광통역안내사 (조금 늦은) 합격 수기 > 합격후기

합격후기

HOME > 게시판 > 합격후기

22년 영어 관광통역안내사 (조금 늦은) 합격 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양유정 (222.♡.192.43) 작성일23-01-09 20:22 조회398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 2022년에 세종학원 덕분에 영어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한 양유정입니다.

전에 관광통역안내사 학원을 다니려고 인터넷에 검색했을 때, 세종관광통역가이드학원에서 ‘세종’이란 단어만 보고 세종시에 가려고 했던 제가 어느새 합격을 해서 이렇게 합격 수기를 적고 있다니 신기하네요 :)

저는 3월부터 면접시험 전까지 주말마다 학원에 가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 살다가 오로지 학원에 가기 위해 상경해서 매주 일요일마다 열심히 면접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세종 학원에 1년간 다니면서, 열정적인 강의를 듣고 견학도 가면서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았던 점 하나를 고르라고 한다면 저는 ‘맞춤 관리’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저는 무언가 새로운 것을 도전하고 공부하고자 할 때마다 가장 어려웠던 점이 ‘방법’에 대한 점이었습니다. 공부를 계속 하다보면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방법이 맞는 건가?’라는 생각이 든 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 저 방법 시도해보다가 힘들었던 적도 종종 있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이 이런 걱정을 하지 않고 오로지 공부에만 집중하면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루피 선생님과 부원장님께서 수강생 한 명 한 명 모두에게 관심을 가지셔서 개개인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추천해주십니다. 그래서 루피 선생님과 부원장님께서 이끌어주시는 대로 공부한다면 합격이 저절로 따라온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이 제가 학원을 다니면서 가장 좋았던 점과 동시에 학원 등록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부분입니다.

서울에 올라온 후, 저에게 다양하고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 중 세종학원 덕분에 지난 1년이 즐거웠던 기억으로 가득합니다. 일요일마다 동기 선생님들과 만나서 수업을 듣고 스터디를 하면서, 같은 목표를 향해 다함께 달려온 순간순간이 저에겐 소중한 기억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달에 한 번 세종학원에서 가는 견학 프로그램도 어렸을 때 소풍가는 것처럼 재미있고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꼭 시험에 합격해서 가이드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1년이 지나 지금 가이드 자격증을 목에 걸고 이렇게 합격 수기를 적고 있으니, 되돌아보면 좋은 일들이 가득했던 한 해였네요.

마지막으로, 최고의 스승 루피 선생님과 최고의 멘토 부원장님, 뒤에서 항상 도와주신 부장님 그리고 지난 3월부터 계속 함께했던 동기 선생님들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덕분에 행복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난 1년간 정말 감사했습니다! 세종학원 파이팅 :)

P.S. 미래 정조학원 원장이 ♡^0^♡~

댓글목록

부원장님의 댓글

부원장 작성일

유정쌤.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년간 힘든 서울 생활을 하면서 공부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았어요.
그리고 좋은 반 분위기를 위해 항상 힘써 주셔서 감사했고요.ㅎㅎ
이제 새내기 가이드님으로 활동하시고 계시는데
꼭 "일희일비"하지 마시고 원래 성격대로 건강하고 밝게 투어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미래의 정조학원 원장님. 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주소 : 서울 중구 태평로1가 31-23 건설회관빌딩 3층 | 상호명 : 세종관광통역가이드학원 | 사업자등록번호: 104-86-10328
상담실 : duckdumb@naver.com | 상담전화:02-730-3838, 02-723-0377  

Copyright ⓒ ssejong.com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