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관광통역안내사(영어) 합격수기 > 합격수기

합격수기

HOME > 게시판 > 합격수기

2018 관광통역안내사(영어)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영식 작성일19-01-03 12:09 조회69회 댓글1건

본문



1. 나이 많은 퇴직자중 하나로 세종관광통역가이드학원 급우 여러분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2017. 11월부터 인강으로 공부했지만 부족하다싶어 전문학원을 찾았고 교통이 편리하다는 점에서 세종학원을 선정하였습니다(사실 세종학원에 관해서 몰랐었습니다.)

 

3. 2018. 3월 하순 등록전 현황파악을 위해 방문, 윤부원장님의 차분한 설명과 안내는 영업위주의 학원안내와는 다른 느낌을 받았고 바로 등록, 4월부터 필기과목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4. 수강을 진행하면서 앞서 공부한 인강과는 현격한 차이가 있음을 알게 되었고 강의를 진행하시는 강익준, 김선희, 이현호 강사님의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보면서 세종학원 선정이 아주 좋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1차 필기 시험은 넉넉한 점수를 받았지요.

 

5. 2차 면접시험 준비는 호기헌 루피 강사님과의 만남으로 시작하였는 데, 수업중 새로운 자료나 정보가 발생하면 바로 다음번 강의시간에 해당자료를 작성, 배부하는 정성과 책임감에 큰 신뢰를 갖게되었습니다.

 

6. 면접강의에는 4인/조를 편성하여 서로 협력하게 하고 강의시 수시로 조원들을 교대, 순환하는 방식으로 면접실습을 하게하여 어색하였던 젊은 반원들과 자연스럽게 얼굴을 익히면서 간격을 좁히며 교류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7. 그런데 2차 면접시험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사전 학원 모의면접부터 말이 빠르고 긴장을 많이한다는 코멘트에 느리게, 차분히 답해야지 다짐을 하며 입장을 했는데...면접을 정신없이 치루고 나오면서 생각해보니 아차, 첫 질문부터...면접관의 우리말로 하시라는 설명을 분명히 들었음에도, 엉뚱하게 영어로 했고 답변도 헤맸고 질문 6개중 절반은 예상외라 버벅대며 답변한 게 생각이 났다...실수가 마음에 걸려 내내 불편한 마음으로 지냈는데, 결과는 반복 반복한 질문, 답변 강의수업, 그리고 하나님이 도우심도 같이하셔서 합격의 기쁨을 갖게되었습니다.

 

8. 더군다나 같은 면접반 조원, 강기환 조장님, 이명선씨, 김은서양 전원과 대다수의 반원분들이 합격소식에 더욱 기분 좋았습니다. 역시, 전통의 세종학원입니다.

 

 9. 고령자로서 취업 등 향후 진로가 남아있으나, 차분히 보충, 보강할 부분들 공부하고, 보완해서 장롱 자격증이 되지않도록 쓰임받고자 노력하겠습니다.

 

10. 한 학원생이라도 더 합격하기를 바라는 학원의 정성과 분위기가 덕분에, 지금 합격수기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력파 필기 강익준, 이현호, 김선희 강사님, 끝까지 걱정하고 격려해 주신 젊은 호기헌 강사님, 성실하게 학원생들 뒷바라지 해주신 윤 부원장님, 나 실장님께 고마운 마음 전합니다.

 

11. 수기 마무리로 이 글을 읽고 있는 지망생분들이 계시면, “ 세종관광통역가이드학원 ”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노력한 만큼 분명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을 두드리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댓글목록

부원장님의 댓글

부원장 작성일

김영식선생님.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시간 정말 고생많셨습니다.
인생의 선배님으로써 정말 존경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주소 : 서울 중구 태평로1가 31-23 건설회관빌딩 3층 | 상호명 : 세종관광통역가이드학원 | 사업자등록번호: 104-86-10328
상담실 : duckdumb@naver.com | 상담전화:02-730-3838, 02-723-0377  

Copyright ⓒ ssejong.com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