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통역안내사 영어 합격 후기 > 합격후기

합격후기

HOME > 게시판 > 합격후기

관광통역안내사 영어 합격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희정 (112.♡.188.91) 작성일20-12-21 21:10 조회1,017회 댓글1건

본문



2020년의 반 년을 이 시험에 쏟아 부었네요...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시간이지만 행복했고 뿌듯했던 시간이었다는 건 확실합니다!

일단 토익부터 시작하면 시험은 6월부터 11월까지 준비를 하였습니다.
영문과를 졸업하고 영어를 사용하는 일을 해서 필요한 토익 점수는 무난히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필기였는데 ㅜㅜ 관광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문과를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전무후무한 국사 지식 때문에 겁이 났었습니다..ㅎ
하지만 이 시험을 도전하게 된 계기처럼 한 번쯤은 영어 회화뿐만 아니라 국사를 미친듯이 공부해보고 싶단 마음 하나로 독학을 했습니다.

<필기>
교재는 에듀윌을 사용했고, 기간은 2달 반을 잡았습니다.
처음 한 달은 가장 중요한 국사와 비교적 외울 게 많아보이는 관광자원해설만 공부했고, 다음 진도를 나가기 전에 무조건 누적 복습을 했습니다. 인강은 에듀윌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수가 얼마 되지 않아 폭풍진도를 나가지만 그래도 도움 많이 됐습니다 ㅎㅎ
다음 한달은 진도를 다 나간 국사+자원을 누적복습하는 동시에 법규와 개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꿈날개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정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수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도움 많이 됐습니다!
백수였던 관계로 하루에 3~5시간은 무조건 공부했습니다. 물론 일주일에 한두번은 쉬는 날도 있었습니다.ㅎㅎ 
그렇게 두 달 동안 진도나가기+누적복습을 하고 남은 보름 동안 기출문제를 돌리며 부족한 부분을 채웠습니다. 평균 60점만 맞으면 되는 시험이니까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꾸준히만 하면 좋은 결과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면접>
면접은 도저히 혼자 할 자신이 없어 필기 가채점 후 바로 세종학원 월수반에 등록하였습니다.
학원을 등록한 이유를 좀더 자세히 말하자면 일단 필기는 그냥 텍스트를 읽기만 해도 공부가 되지만 면접 시험은 단순히 읽기만 해서 되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말하기 연습이 필요한 시험이고, 말을 해야하는 건 상당한 의지력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혼자 하는 것보다 같이 으쌰으쌰할 이끌어줄 동료들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전문가에게 효과적인 코칭을 받으면서 짧은 시간 내 효율적으로 공부하고자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학원을 다닌다면 가장 중요한 건 출석을 빠지지 않는 것. 그리고 복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개강 이전에 미리 교재를 택배로 받고 멘붕이 왔습니다... 한국어로도 설명해 보지 않은 무궁과, 태극기.. 이런 걸 영어로 설명하자니 참 힘들면서도 앞으로 이것 말고도 할 게 산더미인데 내가 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범위가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키워드 중심으로 공부하는 게 효과적이지만 저는 오히려 초반에는 지문 전체를 암기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그러면서 이 시험에서 답변을 말하는 스킬이나 자주 쓰이는 동사나 전치사구를 정리했습니다. 사실 몰라서 말 못하는 질문도 많지만 알아도 말 못하는 질문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일단 어휘감각을 익혀 말할거리가 늘고 좀더 쉽게 말하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책 전체를 외우는 건 불가능하지만 초반에는 시간도 있고 여유도 있으니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저희 스터디조는 수업이 있는 날 월수 저녁에 두시간 정도만 하였는데, 나름 충분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스터디가 실전감각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지 건 맞지만, 일단 혼자 정리를 하고 키워드나 질문의 한국어 내용을 익히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터디로 공부를 대체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스터디를 ‘내가 준비하고 암기했던 내용이 사람들 앞에서도 잘 나오나’를 체크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하고 임한다면 훨씬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빗방울로 바위 뚫기가 가능한지 테스트하는 시험이었던 것 같습니다.ㅋㅋㅋ 빗방울이더라도 매일 떨어뜨리면 뚫리긴 하네요..
이러한 큰 교훈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준 세종학원 루피쌤, 부원장쌤, 월수오후반 쌤들, 저희 4조 스터디원들 감사합니다.
10시 면접이라 정말 추운 아침에 집을 나섰습니다. 상원중학교 교문쪽으로 택시를 타고 들어가는데 텅빈 학교 주차장에 루피쌤과 부원장쌤 두분이서 계시는데 뭔가 마음이 찡하더군요..ㅠㅠ 너무나 감동이었고 그날 아침부터 떨렸는데 갑자기 힘이 났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고, 무슨 일을 도전하시든 다 잘 되길 응원하겠습니다.^^b

댓글목록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작성일

희정씨.합격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 모든게 다 희정씨의 꾸준한 노력에 대한 결과물이기에 다시한번 박수쳐드립니다.
또 저희 세종 후배들을 위해 이렇게 구체적으로 학습 방법도
알려 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어떤 길을 가시던 지금까지의 모습처럼 노력하신다면
모든일에 성공하시리라 믿어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 : 서울 중구 태평로1가 31-23 건설회관빌딩 3층 | 상호명 : 세종관광통역가이드학원 | 사업자등록번호: 104-86-10328
상담실 : duckdumb@naver.com | 상담전화:02-730-3838, 02-723-0377  

Copyright ⓒ ssejong.com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