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의 힘 > 합격후기

합격후기

HOME > 게시판 > 합격후기

출석의 힘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함ㅇ란 (118.♡.234.47) 작성일22-12-24 04:41 조회372회 댓글1건

본문



그야말로 순수국내파 hsk5급을 따고 회화라고는 해본 적이 없이 무작정 세종에 등록했습니다. 맘에 품고 있던 꿈 하나에 도전하는 것 자체가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냉혹. 총 4달 중 2달동안은 질문도 안들리고 답변도 중국어가 아닌 한국어로 더듬더듬. 맙소사 중국어 면접인데 한국어로 하다니, 부끄러웠지만 다른 한편 자랑스럽기도 했습니다. 이 나이에 이 패기! 칭찬해. ㅎㅎ
무엇보다 이력이 화려한, 중국어는 이미 장착한 훌륭한 동학들과 함께한 스터디가 가장 재미있었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오순화 선생님의 긍정, 열정에너지와 배려, 존중의 수업분위기에서도 면접대비를 넘어서는 배움이 있었습니다.
혹시, 합격후기로 비결 하나를 들라고 하시면 저는 주저없이 '출석'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다년간?의 경험으로 출석의 힘을 알고 있었고 시작할 때 목표는 합격이 아니라 '출석'이었습니다.
사실 '합격'이 아직 부끄러운 실력이지만 우리나라의 유무형의 문화를 알리는 아름다운 가이드가 되고 싶습니다.
시험이 끝난 다음 날 베트남 여행을 갔다가 한달 후 발표날 돌아왔습니다. 밀린 일 하느라 오늘에야 들어와 후기를 쓰네요.
감사합니다. 세종.

댓글목록

부원장님의 댓글

부원장 작성일

경란쌤.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문화 해설사님으로 일을 병행하시면서 준비하시기 정말
힘드셨을텐데 마지막까지 누구보다 열심히 준비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처음 쌤의 자신없으셨던 눈빛에 자신감으로 차오르는 모습을 뵈었을때
정말 기뻤습니다.ㅎㅎ
항상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계획하시는 모든일들이 뜻대로
이루어 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 : 서울 중구 태평로1가 31-23 건설회관빌딩 3층 | 상호명 : 세종관광통역가이드학원 | 사업자등록번호: 104-86-10328
상담실 : duckdumb@naver.com | 상담전화:02-730-3838, 02-723-0377  

Copyright ⓒ ssejong.com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